이 블로그 검색

2018년 2월 15일 목요일

Zantac

잔탁은 다음과 같은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1. 위/십이지장궤양, 졸링거-엘리슨증후군, 역류성식도염, 마취전투약(멘델슨증후군 예방), 수술후 궤양,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 투여로 인한 위/십이지장궤양

2. 다음 질환의 위점막 병변(미란, 출혈, 발적, 부종)의 개선: 급성위염, 만성위염의 급성악화기. 상부소화관 출혈(소화성궤양, 급성스트레스성궤양, 급성위점막병변에 의한)

잔탁은 위산분비 억제작용을 하는데요.

본제는 경구투여 후 위장관에서 흡수되어 2시간 이내에 최고 혈중 농도를 나타내며 각종 임상결과 시메티딘 제제에 비하여 4-9배나 강한 위산분비 억제효과를 나타내어 궤양 조직의 재생은 물론 궤양에 수반되는 통증 및 자각증상의 제거를 더욱 촉진시킵니다.

복용법은 본제는 위산분비억제 효과가 12시간이상 지속되므로 150mg 1회 1정, 1일 2회 요법으로도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십이지장 및 위궤양 환자의 경우 1일 1회 취침전 300mg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작용의 높은 선택성으로 인한 부작용의 감소하는데요.

 본제는 히스타민 H2 수용체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므로 내분비기능이나 성기능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아 남서의 여성형유방, 성기능 부전 등의 부작용 및 노인의 경우 중추신경에 대한 부작용을 거의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또한 간의 효소 기능에도 별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타약물과 병용투여시 우려되는 약물대사로 인한 부작용도 감소되었습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길 바랍니다.

2008.03.05수정됨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