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7년 2월 6일 월요일

Eszopiclone


에스조피클론, Eszopiclone

장기간 불면증 개선
부작용 양호,
내약성 증가 없어

에스조피클론(eszopiclone)을 장기간 투여했을 때 불면증에 유의적인 개선효과가 있었다는 임상 결과가 제 157회 미국정신과학회에서 발표됐다.

미국 디트로이트의 헨리 포드 병원의 수면장애연구센터의 토마스 로스 박사는 이중맹검, 위약대조 방식으로 6개월간 임상을 시행한 후 471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다시 6개월간 공개 확장 임상을 시행했다.

그 결과 에스토피클론 투여군은 수면 시작, 수면 유지, 수면의 질, 총 수면시간 등으로 유효성을 평가했을 때 유의적인 장기간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임상대상자는 약물 투약중단으로 인한 유의적인 부작용이 없었고 내약성도 증가하지 않은 것으로 보고됐다.

에스조피클론의 상품명은 에스토라(Estorra). 세프라코(Sepracor)가 시판하며 단기간 불면증 치료제로 승인되어 있다.

######################

(S)-조피클론,

수면유도·지속 유효성 확보
[ 2000년 08월 30일 09시 30분 ]
세프라코社는 불면증에 대한 400명대상 (S)-조피클론의 임상유효성에 대한 시험결과를 발표했다.

현재 (S)-조피클론을 3상 임상으로 넘어가려고 하고 있으며 3사분기 중에 3상 임상이 시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질체 조피클론은 비(非)벤조디아제핀계 속효성 진정제로 수면장애 치료제이다.

‘이모반’ 또는 ‘아모반’이라는 상품명으로 롱프랑로라社에 의해 시판되는 이 약물은 전세계 80개국에서 허가가 됐으나 미국에서는 FDA 허가를 받지 않았다.

세프라코는 단기 불면증에 대한 대규모 유효성 시험결과, 조피클론 투여시 작용발현과 약효지속에 대한 종료시점에서 유효성이 모두 입증됐고, 수면유도와 수면지속에 통계적으로 유의성이 있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한 조피클론의 내약성은 양호했다.

미국 국립수면재단에 의하면 수면장애는 미국내 약 8천4백만명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미국 수면제시장은 10억불로 매년 20% 성장세에 있다.

불면증은 스트레스, 불안, 환경변화, 시차, 약물부작용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댓글 없음: